페이지 선택

예수성심 공경의 중요성

예수 성심을 믿는 마음으로 열성을 갖고 생활하는 데 있어서 그 첫 번째로 중요한 것은 내적신심으로서의 정신적 측면이다. 그리스도를 깨닫고 알기 위해 주의 생애, 수난, 성체를 깊이 묵 상하면서 주의 성심을 사랑하도록 힘써야 한다. 예수 성심을 사랑해야 한다. 성심의 사랑은 특별히 성체성사에 담겨 있으니 성체 앞에서 조배드리고 묵상하고 기도함으로써 공경해야 할 것이다.
 
예수 성심을 믿고 생활하는데 있어 두 번째로 중요한 것은 외적 신심이다. 외적 신심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 몇가지만 알아보면:
  1. 예수성심 대축일: 성체 성혈 대축일 후 금요일을 축일로 정하고 배반 당하신 성심을 위로한다. 매달 첫 금요일에 미사에 참여하면서 예수의 수난과 사람들의 무관심 속에 팽개쳐져 있는 예수님을 기억하면서, 보상하는 지향을 두고 영성체하기를 아홉달 동안 계속한다.
  2. 성시간: 죽음의 고통에서 고민하신 예수의 수난에 관하여 묵상 하거나 합당한 기도를 바친다.
  3. 예수성심 성월에는 특별히 예수 성심께 자신과 가정을 봉헌하고 기도를 바친다. 예수 성심은 우리를 무한히 사랑하시므로 우리 모두는 예수 성심을 공경해야 한다. 특별히 성체 안에 살아 계시는 주님을 알아볼 수 있는 은혜와 그리스도의 마음과 일치할 수 있는 생활을 하도록 주님께 청해야 하겠다